자동차 소식
포르쉐 마칸 소형 SUV 스파이샷!
아웃라인
2013. 2. 18. 19:05
포르쉐 마칸 모델의 테스트 주행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습니다. 스칸디나비아에서 테스트 주행중인 모습이 촬영된 포르쉐 마칸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으로 기존 카이엔 모델과 흡사한 헤드라이트, 리어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되어있어 카이엔처럼 보이지만 전체적인 차체의 크기가 다소작고 부분적인 디자인이 차이가나서 한눈에 구분이 가능합니다.
SUV인 포르쉐 마칸은 전체적인 플랫폼을 아우디 Q5와 공유하여 보닛부분이 카이엔과는 다르게 부드러운형태로 되어있으며 아우디와 같은 디자인으로된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뒷문부분을 보면 크게 기울어져있으며 오버행이 긴형태입니다. 마칸의 파워트레인은 트림별로 다양한데요. 220마력의 성능을 보여주는 직렬 4기통 터보엔진과 295마력의 3.6리터 V6 엔진 그리고 370마력의 힘을 가지고있는 3.0리터 V6 트윈터보등이 탑재됩니다.
물론 아우디 Q5의 플랫폼을 공유한만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190마력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하이브리드 엔진 모델도 출시할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내용에따르면 카이엔과 비슷해보이긴하지만 전체적으로 가벼워진 서스펜션등이 적용되어 보다 스피드한 주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포르쉐 마칸은 전체적으로 차체가 다소 낮은 소형 SUV로서 다양한 활용성은 물론 가벼우면서 부드러운 주행이가능하여 보다 실용적인 주행이가능한 모델로 보이는데요. 2014년 출시될 예정입니다.